노인의 전쟁

Old man's war

(2015)

읽기편집히스토리
노인의 전쟁
우주에서의 행성 개척 시대, 인류는 여러 행성에 식민지를 설립하고 있지만, 이러한 확장은 쉽지 않다. 우주개척연맹(CU)는 지구에서의 기술 정보와 식민지에 대한 정보를 통제하여 지구는 여전히 2000년대의 기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원제
Old man's war
국가
영미권
장르
SF
연재기간
2015. 1. 1 ~
원본
플랫폼
기타
상태
4 완결
미디어믹스
X
번역상태
O
Related
John Michael Scalzi II

줄거리

우주에서의 행성 개척 시대, 인류는 여러 행성에 식민지를 설립하고 있지만, 이러한 확장은 쉽지 않다.

우주개척연맹(CU)는 지구에서의 기술 정보와 식민지에 대한 정보를 통제하여 지구는 여전히 2000년대의 기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우주로의 단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개발도상국 국민 혹은 선진국의 75세 이상 노인들은 우주개척방위군(CDF, Colonial Defense Forces)에 병사로 입대할 수 있다.

주인공 존 페리는 75세에 아내의 무덤 앞에서 작별 인사를 한 후 CDF에 입대한다. CDF는 존에게 첨단 기술로 강화된 새로운 육체를 제공하는데, 이 육체는 뛰어난 물리적 능력과 '뇌도우미'라는 컴퓨터를 포함하고 있다.

존은 이런 강화된 육체로 우주의 수많은 외계종족과 싸우는 병사로써 제 2의 인생을 시작한다.

우주는 매우 치열한 공간으로, 다양한 외계 종족들 사이에서의 전쟁과 경쟁은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존 페리는 이러한 환경에서 여러 전투와 다양한 사건들을 겪으며 능력을 입증해 대위까지 이르게 된다.

이 작품은 우주에서의 생존 경쟁, 인간의 강인한 의지, 그리고 첨단 기술의 가능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며, SF 애호가들에게 매력적인 설정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선사한다.

개요

노인의 전쟁(Old Man's War)은 2005년에 출판된 미국 작가 존 스칼지(John Scalzi)의 군사 공상 과학 소설이다.

2006년에 최고의 소설로 휴고상에 후보로 오르기도 하였다.

스칼지의 노인의 전쟁 시리즈 3부작의 첫 번째 소설이다. 속편인 유령 여단(The Ghost Brigades)은 2006년에 출판되었으며, 그 후 두 권의 책, 마지막 식민지(The Last Colony, 2007)와 조의 이야기(Zoe's Tale, 2008)가 출판되었다.

이 시리즈의 또 다른 책인 휴먼 디비(The Human Division)는 연재물로 출판되었다가 2013년에 소설로 출판되었다. 이 시리즈의 다음 책인 모든 것의 끝(The End of All Things)은 2015년 6월에 네 권의 중편소설로 출판되었다.

2011년에는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에서 영화화를 위한 옵션계약을 채결하였으나 이후 소식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아 흐지부지 된 듯.

등장인물

존 페리(John Perry)

풀 네임은 존 니콜라스 페리(John Nicolas Perry).

존 니콜라스 페리는 오하이오주에서 아내 캐시와 함께 생활했다.

젊을 때 광고 카피라이터로 일했고, 특히 윌리휠리라는 너바나 타이어 회사의 마스코트를 만들어 큰 성공을 거뒀다.

아내 캐시와 아대륙 전쟁(인도와 미국사이에 벌어진 작중 상 가상의 전쟁)에 반대하는 시위를 할 정도로 평화를 사랑하는 평범한 시민이었으나, 노인이 된 후에는 제 2의 삶을 시작하기 위해 그토록 싫어하던 우주개척방위군(CDF)에 입대를 결정하게 된다. 이로 인해 아들 찰리와 갈등을 겪었다. 하지만 캐시의 사망 이후, 그 갈등은 해소되었다.

혼자 남겨진 페리가 우주개척방위군에 입대하는 것으로 스토리가 시작된다.

주요 설정

스킵 드라이브(Skip Drive)

"Old Man's War"에서는 스킵 드라이브라는 새로운 FTL 우주 여행 방식을 소개한다. 스킵 드라이브는 우주선과 같은 물체에 구멍을 뚫고, 그 물체를 새로운, 거의 동일한 우주의 목적지에 위치시킨다. 스킵 드라이브에 대한 모든 지식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다.

물체는 큰 중력 웰 근처에 있어서는 안 된다.

물체는 너무 멀리 스킵해서는 안 된다.

식민지 연합과 다른 정부는 통신을 위해 스킵 드론이라는 장치를 사용한다. 이 스킵 드론은 스킵 드라이브로 장착된 컴퓨터들이다. 우주선이나 위성은 이 장치를 국지적인 중력 웰에서 멀리 발사하고 목적지로 스킵해서 현지 사람들에게 정보를 업로드한다.

보다 발전된 종족, 특히 Consu는 스킵 드라이브에 대한 보다 복잡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성계 내부로 스킵하는 선박까지도 감지할 수 있다.

브레인팔(BrainPal)

브레인팔은 데이터를 전송하고 수신할 수 있는 신경 이식물로, CDF 구성원들에게 전투 계획, 연설, 외계어 번역, 만화 시청 및 오래된 책 읽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CDF 병사들은 브레인팔을 사용해서 서로 통신하고 기술을 작동시킨다.

MP-35

빈스토크(Beanstalk)

빈스토크는 CDF가 지구와 우주 스테이션을 연결한 우주 엘리베이터다.

개조된 몸과 의식의 전송

기술의 발전 덕분에 인류는 두 가지 기술로 구원받았다: 몇 개월 안에 성장한 인공 인간 몸을 재배하는 능력과 오래된 몸에서 새로운 몸으로 의식을 전송하는 능력.

나노 기술

CDF는 군사 작전의 거의 모든 부분에서 나노 기술을 사용한다.

외계 종족

Consu, Covandu, Rraey, Whaidian 등 여러 외계 종족들이 소개된다.

주제

"Old Man's War"는 군사 과학 소설 장르에 속하지만, 생명 연장의 윤리, 우정, 결혼, 죽음의 중요성, 인간의 정체성 등의 주제가 포함되어 있다.

Scalzi는 자신의 책의 형식을 Heinlein의 소설을 본따서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야기를 독자들이 최대한 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자 했다.

리뷰

익명22322
익명22322
2023. 10. 13
후속작 번역좀...

리뷰 작성

독창성
필력
핍진성
작품성
스토리
캐릭터성

평점

메인 태그

주인공 태그
    히로인 태그
      호불호 태그
        노인의 전쟁 | 소설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