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육장안(陆长安)은 두 번의 인생 동안 수련을 거듭하고 환생을 반복하였다. 이번 세 번째 생에서는 평온하게 원영기(元婴期)까지 도달하며 은거하기로 다짐한다.
또한 마침내 환생 석비(구인비)의 비밀을 풀어내고, 위력은 평범하지만 상고(上古)의 양생법을 수련하기로 결심한다.
다투는 것을 삼가고, 조심스럽게 처세하며 사람들과 선연을 맺어 나간다.
오랜 수련의 나날 속에서, 그는 한 명씩 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정파의 거두, 천교(天骄)의 미녀, 마도(魔道)의 거성, 사악한 수련자, 천년을 산 대요괴, 그리고 배후에서 모든 것을 조종하는 인물들…
세상의 부침을 바라보며, 밀려오는 파도처럼 일어났다 사라지는 것을 지켜본다.
그러던 중 어느새, 그는 수선계의 살아 있는 화석이 되었고, 만고의 상록수로 남아 있었다.
개요
등장인물
육장안
수선류 세상에 빙의된 현대인. 강호 소방파의 방주의 의자로 무공을 익혔으나 선연을 계기로 수선의 길에 오른다. 죽으면 9번의 윤회를 가능케하는 기물 '구인비'를 통해 여러번의 전세를 거치며 대수행자로 거듭난다.
주요인물
장철산
함께 금운곡 입문시험을 치렀던 친구. 육장안이 시험에서 아쉽게 떨어졌던 반면 장철산은 의지력 시험 관문에서 1위를 차지해 금운곡에 입문해 승승장구한다.
이이청
본명은 이이구. 함께 금운곡 입문시험을 치렀던 친구. 강호경험이 풍부했던 육장안을 존경래 형님으로 여기며 이후 오랜 관계를 지속한다.
조사요
함께 금운곡 입문시험을 치렀던 친구. 아름다운 외모와 자태로 이이구 등 많은 도우의 흠모의 대상이 되었다.
하문월
육장안의 첫번째 도려. 특수한 도체를 타고난 것을 육장안이 치료해주고 원영의 길로 이끈 것을 계기로 연을 맺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