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300년 전, 미지의 운석이 지구에 충돌하며 '심연'이라 불리는 차원의 균열이 열리고, 그곳에서 쏟아져 나온 몬스터들로 인해 인류는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된다. 하지만 위기와 함께 기회도 찾아왔으니, 바로 18세가 되면 누구나 직업을 각성하여 초인적인 힘을 얻게 되는 '전민 직업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전사, 마법사, 암살자 등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는 세상에서, 주인공 '심비(沈非)'는 이론 시험 만점으로 수석을 차지한 천재 고등학생이다.
모두의 기대 속에서 진행된 직업 각성식. 심비는 희귀 직업인 '소환사'로 각성하지만, 주변의 반응은 축하가 아닌 동정과 무시였다. 소환사는 강력한 소환수를 부리기 위해 막대한 돈이 필요한 '부자들의 직업'으로 악명이 높았기 때문이다. 가난한 고아인 심비에게 소환사는 최악의 직업이나 다름없었다. 그의 여자친구이자 유일 직업 '악마술사'로 각성한 '소모우(苏暮雨)'마저 그를 떠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했다.
하지만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심비는 자신만이 가진 비밀스러운 능력을 발견한다. 바로 '레벨이 1 오를 때마다 황금 등급의 옵션을 하나씩 획득'하는 전무후무한 특성을 함께 각성한 것이다. 이 능력으로 그는 평범하기 짝이 없는 소환수에게 [창천패체], [대오행술], [참천발검술] 같은 강력한 옵션을 부여하여 신화 속 존재로 진화시킬 수 있었다. 약점투성이 직업이라 여겨졌던 소환사는 그의 손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최강의 직업으로 재탄생한다.
심비는 자신의 능력을 숨긴 채, 차근차근 레벨을 올리고 황금 옵션을 모으며 자신만의 소환수 군단을 키워나간다. 그는 자신을 무시했던 사람들의 예상을 뒤엎고 각종 던전과 시험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보여주기 시작한다. 심연의 위협이 날로 거세지고 인류의 운명이 위태로워지는 가운데, 심비는 '소환수 한 마리로 세상을 지키는' 유일무이한 존재로 성장하며 전설을 써 내려간다.
개요
이 작품은 현대 사회를 배경으로 게임 시스템이 현실에 접목된 '전민 각성물'이다. 300년 전 '심연'의 등장으로 세계는 격변을 맞았고, 18세가 되면 누구나 직업을 각성하여 몬스터와 싸워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직업에는 일반, 희귀, 유일 등급이 존재하며, 주인공은 희귀 직업인 '소환사'다. 소설의 핵심 설정은 주인공만이 가진 '황금 옵션' 특성이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얻는 이 옵션을 소환수에게 부여하여 진화시키고, 옵션끼리 융합하여 새로운 능력을 창조하는 것이 이야기의 중심을 이룬다. 약한 직업으로 평가받는 소환사가 주인공의 특성을 통해 무한히 강해지는 과정을 통해 대리만족과 재미를 선사하는 현대 판타지 소설이다.
등장인물
심비 (沈非)
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18세의 고등학생으로, 이론 시험에서 만점을 받을 정도로 명석한 두뇌를 가졌다. 직업 각성에서 희귀 직업인 '소환사'가 되었지만, 가난한 고아이기에 주변으로부터 재능을 썩힐 것이라는 동정을 받는다. 하지만 실상은 '레벨 1당 황금 옵션 1개'라는 사기적인 SSS급 특성을 함께 각성한 숨겨진 먼치킨이다. 이 능력을 활용해 평범한 소환수들을 전설적인 존재로 진화시키며 빠르게 성장한다. 겉으로는 평범한 척하지만, 실제로는 대담하고 계획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주요인물
소모우 (苏暮雨)
심비의 여자친구로, 유일 직업인 '악마술사'로 각성한 천재다. 아름다운 외모와 뛰어난 재능으로 모두의 주목을 받는다. 주변에서는 그녀가 가난한 소환사가 된 심비를 떠날 것이라 수군거렸지만, 오히려 변함없이 그를 믿고 지지하며 자신이 모은 돈으로 산 스킬북을 선물하는 등 순애보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심비의 가장 든든한 아군이자 조력자다.
조연
정보 미상
세계관
이야기의 배경은 현대 지구와 유사하지만, 300년 전 '심연'이라는 이계의 침공으로 인해 판타지적인 요소가 결합된 세계다. 전 세계적으로 18세가 되면 직업을 각성하는 것이 의무이자 생존 수단이 되었다. 각성한 이들은 '직업자'라 불리며, 몬스터가 출몰하는 던전이나 균열을 공략하여 레벨을 올리고 사회에 기여한다. 국가는 직업자들을 관리하고 육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 역시 어떤 직업을 가졌는지, 얼마나 강력한지에 따라 결정된다. 주인공이 얻는 '옵션(词条)'은 이 세계관의 핵심적인 힘의 근원으로, 소환수뿐만 아니라 장비나 스킬에도 부여될 수 있는 개념으로 보인다.
주요 사건
정보 미상
평가 및 반응
중국의 웹소설 플랫폼 '치디엔(起点)'과 '판치에(番茄)소설' 등에서 연재되며 독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레벨업마다 황금 옵션을 얻는다'는 명확하고 시원시원한 설정이 좋은 평가를 받는다. 약하다고 무시받던 직업을 가진 주인공이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으로 최강자가 되어가는 전형적인 먼치킨물의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이다. 소환수들이 다양한 옵션 조합을 통해 예측 불가능한 형태로 강력하게 진화하는 모습이 이 소설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다만, 일부 독자들은 전개가 다소 예측 가능하고 전형적이라는 비판을 하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