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차천수영생

我在遮天修永生

(2025)

읽기편집히스토리
아재차천수영생
    병약하게 태어나 17세에 요절한 주인공 로묵(罗墨)은 죽음의 순간, 우연히 '영생의 문'을 목격하고 그곳에 담긴 삼천대도(三千大道)를 영혼에 각인하게 된다. 이후 그는 인기 선협 소설 '차천(遮天)'의 세계에 환생한다. 하지만 영혼에 새...
    원제
    我在遮天修永生
    국가
    중국
    장르
    선협
    연재기간
    2025. 5. 23 ~ 2022. 12. 8
    원본
    플랫폼
    Qidian, 69shuba, UU看书
    상태
    528 완결
    미디어믹스
    X
    번역상태
    Related
    我在遮天修永生, 아재차천수영생 | 有否晨曦
    FDBS 번역기 앱 다운로드

    줄거리

    병약하게 태어나 17세에 요절한 주인공 로묵(罗墨)은 죽음의 순간, 우연히 '영생의 문'을 목격하고 그곳에 담긴 삼천대도(三千大道)를 영혼에 각인하게 된다. 이후 그는 인기 선협 소설 '차천(遮天)'의 세계에 환생한다. 하지만 영혼에 새겨진 방대한 대도의 힘을 감당하지 못해, 끊임없이 수련하여 경지를 높이지 않으면 영혼이 붕괴될 위기에 처한다.

    살아남기 위해 그는 '차천'의 수련 체계와 자신이 가진 '영생'의 수련 체계를 결합하여 독자적인 길을 모색하기 시작한다. '차천'의 주요 무대인 북두성역에 도착한 그는 원작의 주인공인 엽범(叶凡)을 비롯한 여러 인물들과 만나고, 원작의 주요 사건에 개입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는 '소염(萧炎)', '강리(江离)' 등 여러 개의 가짜 신분을 만들어 자신을 보호하고, 때로는 사건의 배후에서, 때로는 전면에서 활약하며 '차천' 세계의 운명을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간다. 이 과정에서 두 개의 다른 수련 체계가 충돌하며 만들어내는 예측불허의 전개가 이야기의 핵심을 이룬다.

    개요

    이 소설은 중국 웹소설 작가 유부신희(有否晨曦)가 집필한 선협 팬픽션이다. 진동(辰东) 작가의 '차천(遮天)'과 몽입신기(梦入神机) 작가의 '영생(永生)'이라는, 중국 선협 장르에서 기념비적인 두 작품의 세계관과 설정를 융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천'의 광대하고 장엄한 세계관과 처절한 대결 구도를 바탕으로, '영생'의 독특하고 방대한 '삼천대도'라는 힘 체계를 도입하여 새로운 재미를 창출했다.

    작품은 원작 '차천'의 스토리를 따라가면서도, '영생'의 힘을 가진 주인공이라는 변수를 통해 원작과는 다른 전개를 보여준다. 특히 주인공이 다수의 가짜 신분, 즉 '마갑(马甲)'을 운영하며 여러 사건에 동시에 개입하는 '마갑류(马甲流)'의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작 팬들에게는 익숙한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새로운 독자들에게는 두 작품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등장인물

    로묵 (罗墨)

    본작의 주인공. 전생에서 병으로 일찍 죽었으나, 죽음의 문턱에서 '영생'의 삼천대도를 영혼에 새기고 '차천'의 세계로 환생했다.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으로 수련하며, '차천'과 '영생'의 두 가지 힘 체계를 모두 익힌다. 신중하고 지략이 뛰어나며, 자신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소염(萧炎)', '강리(江离)', '불존(佛尊)' 등 수많은 가짜 신분을 만들어 활동한다. 이 가짜 신분들은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가지고 '차천' 세계의 여러 사건에 개입하며, 로묵 본인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주요인물

    엽범 (叶凡)

    원작 '차천'의 주인공. 황고성체를 지닌 인물로, 구룡관을 타고 북두성역에 도착하여 파란만장한 여정을 시작한다. 본작에서는 로묵의 여러 가짜 신분들과 다양한 형태로 인연을 맺게 되며, 때로는 동료로, 때로는 경쟁자로 함께 성장한다. 로묵은 엽범의 잠재력을 알아보고 그를 돕기도 하지만,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의 운명에 개입하기도 한다.

    무시 대제 (无始大帝)

    '차천'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대제 중 한 명으로, '선로의 끝에서 정점을 찍으면, 무시를 만난다(仙路尽头谁为峰, 一见无始道成空)'라는 말로 그 위상이 표현된다. 본작에서는 로묵의 궁극적인 목표이자 넘어야 할 벽으로 그려지며, 그의 유산과 흔적은 이야기 전반에 걸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狠人大帝 (狠人大帝)

    '차천' 세계관에서 가장 놀라운 재능을 지닌 여성 대제. 평범한 체질로 시작하여 스스로의 힘으로 대제의 경지에 올랐다. 오빠를 기다리는 애틋한 사연을 가지고 있으며, 본작에서 로묵은 그녀와 여러 사건으로 얽히게 된다.

    세계관

    이 소설의 세계관은 기본적으로 '차천(遮天)'의 설정을 따른다. 광활한 우주와 수많은 생명 고성(古星),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북두(北斗), 자미(紫微) 등의 별들이 주된 무대이다. 수련 경지는 윤해(轮海), 도궁(道宫), 사극(四极), 화룡(化龙), 선대(仙台)의 5대 비경으로 나뉘며, 최종적으로는 대제(大帝)의 경지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 '영생(永生)'의 수련 체계가 더해진다. 육신(肉身) 10대 비경, 신통(神通) 10대 비경, 장생(长生) 비경, 성선(成仙), 그리고 최종 경지인 영생(永生)에 이르는 길이다. 특히 '영생'의 핵심인 '삼천대도'는 대윤회술, 대오행술, 대붕괴술 등 각각이 강력한 법칙을 담고 있는 기술로, 주인공 로묵은 이를 '차천'의 세계에서 사용하며 기존의 힘 체계를 뒤흔든다.

    주요 사건

    정보 미상

    평가 및 반응

    '아재차천수영생'은 두 개의 인기 작품을 성공적으로 융합시킨 팬픽션으로 호평받았다. 특히 '차천'의 팬들에게는 익숙한 세계관 속에서 '영생'의 힘이라는 새로운 변수가 가져오는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주인공이 다수의 '마갑(가짜 신분)'을 활용하여 여러 사건에 동시 다발적으로 개입하는 방식은 독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통쾌함을 선사했다. 다만, 두 작품의 설정을 모두 알아야 온전히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팬픽션이라는 장르적 한계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디엔(起点) 플랫폼에서 높은 조회수와 팬덤을 형성하며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둔 작품이다.

    아재차천수영생 | 소설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