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관리 나으리께서 요괴 좀 키우는 게 뭐 어때서?

咱当官的,养几个妖怎么了?

(2023)

읽기편집히스토리
우리 관리 나으리께서 요괴 좀 키우는 게 뭐 어때서?
    주인공 명진(明辰)은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사람이나 사물에 얽힌 운명을 볼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는 이 능력을 통해 집안의 말라죽은 고목이 사실은 수천 년의 도력을 지닌 요괴라는 것과, 잡아먹힐 뻔한 작은 비...
    원제
    咱当官的,养几个妖怎么了?
    작가
    v穷鬼v
    국가
    중국
    장르
    선협
    연재기간
    2023. 12. 6 ~
    원본
    플랫폼
    起点中文网, QQ阅读
    상태
    318 연재중
    미디어믹스
    정보 미상
    번역상태
    Related
    咱当官的,养几个妖怎么了?, 우리 관리 나으리께서 요괴 좀 키우는 게 뭐 어때서?, 자당관적양기개요즘마료? | v穷鬼v
    FDBS 번역기 앱 다운로드

    줄거리

    주인공 명진(明辰)은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사람이나 사물에 얽힌 운명을 볼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는 이 능력을 통해 집안의 말라죽은 고목이 사실은 수천 년의 도력을 지닌 요괴라는 것과, 잡아먹힐 뻔한 작은 비둘기가 사실은 봉황의 혈통을 이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혼란한 왕조 말기, 요괴와 신선, 마물과 귀신이 암약하는 세상에서 명진은 이들의 숙원을 들어주고 그 대가로 강력한 보상을 받아 자신의 힘을 키운다.

    처음에는 가문의 부흥과 자신의 출세를 위해 속세에 뛰어든 탕아였지만, 그의 여정은 점차 커져가는 야망과 맞물려 천하의 운명을 뒤흔들게 된다. 그는 요괴를 돕고, 때로는 그들을 이용하며 자신의 세력을 키워나간다. 새를 봉황으로 만들고, 뱀을 용으로 변하게 하는 등 기적과도 같은 일을 행하며 점차 '안국공'이라는 높은 지위에 오른다. 그의 행보는 결국 새로운 왕조를 세우려는 여제와 얽히게 되고,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는 거대한 계획으로 이어진다.

    개요

    작가 'v穷鬼v'가 치디엔(起点中文网)에서 연재 중인 고전 선협 소설이다. 주인공이 요괴나 신물의 숨겨진 잠재력을 보고 그들의 소원을 들어주며 성장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단순한 수련과 전투 위주의 전통적인 선협 소설과 달리, 주인공이 '관리'라는 신분으로 정치적인 지략과 권모술수를 사용하며 요괴들과의 관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점이 특징이다. 작품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유쾌하고 가벼운 편이지만, 왕조의 흥망성쇠와 같은 무거운 주제도 함께 다루며 이야기의 깊이를 더한다. '요괴 육성'이라는 요소와 '정치 활극'이 결합된 퓨전 선협 장르로 볼 수 있다.

    등장인물

    명진 (明辰)

    이 작품의 주인공. 사물의 본질과 운명을 꿰뚫어 보는 특수한 능력을 가졌다. 이 능력을 이용해 잠재력 있는 요괴나 신물을 알아보고, 그들의 숙원을 해결해 주며 강력한 보상을 얻는다. 겉으로는 경박하고 능글맞은 공자처럼 보이지만, 속내는 치밀하고 대담하며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처음에는 가문의 부흥과 개인의 영달을 위해 움직였으나, 점차 천하를 안정시키고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큰 꿈을 품게 된다.

    주요인물

    부요 (扶摇)

    명진이 구해준 작은 비둘기. 명진은 그녀가 봉황의 혈통을 지녔음을 간파하고, 그녀가 진정한 봉황으로 각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처음에는 작고 약한 모습이었지만, 명진의 도움으로 점차 강력한 힘을 지닌 존재로 성장하며 그의 든든한 조력자가 된다.

    소흠월 (萧歆玥)

    몰락해가는 대건(大乾) 왕조의 공주이자, 훗날 새로운 왕조를 세우는 여제. 강인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로, 혼란한 세상을 바로잡으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명진의 비범한 능력을 알아보고 그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려 하며, 그와 복잡한 협력과 경쟁 관계를 형성한다.

    홍릉상 (洪凌霜)

    정보 미상

    진루 (秦楼)

    정보 미상

    조연

    서중령 (徐仲灵)

    명진의 경쟁자 중 한 명으로, 그 역시 천하를 차지하려는 야심을 가진 인물이다. 명진과 마찬가지로 '인왕(人王)'의 자질을 지닌 후보 중 한 명으로 묘사되며, 명진과 여러 차례 대립한다. 비록 명진에게 패배하여 그의 계획은 좌절되지만, 이야기의 긴장감을 불어넣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계관

    작품의 배경은 대건(大乾)이라는 가상의 왕조 말기이다. 국가는 쇠락하고 천하는 혼란에 빠져 있으며, 곳곳에서 반란이 일어난다. 이러한 인간 세상의 혼란 속에는 요괴, 마물, 신선, 귀신과 같은 초월적인 존재들이 공존하고 있다. 이들은 인간 세상에 직접적으로 개입하기도 하고, 자신들의 숙원이나 운명에 얽매여 있기도 하다. 주인공 명진은 이러한 존재들의 운명을 보고 그들의 소원을 들어줌으로써, 그들의 힘을 빌리거나 강력한 보상을 얻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간다. '인왕(人王)'이라는 특별한 운명을 타고난 여러 인물들이 천하의 패권을 두고 경쟁하는 구도를 가지고 있다.

    주요 사건

    정보 미상

    평가 및 반응

    '요괴를 키우는 관리'라는 신선한 설정과 주인공 명진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통적인 선협의 틀에서 벗어나 정치, 모략, 요괴 육성 등 다양한 장르적 재미를 결합한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전개가 빠르고 시원시원한 사이다(爽文) 스타일이라 가볍게 즐기기 좋은 작품이라는 평이 많다. 다만, 일부 독자들은 깊이 있는 서사나 개연성 측면에서는 다소 아쉽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한다. 중국 현지 플랫폼에서는 꾸준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며 연재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