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수선, 종화부개시

长生修仙,从画符开始

(2025)

읽기편집히스토리
장생수선, 종화부개시
    평범한 중년 남성이었던 주인공은 선협 세계로 환생하여 하품 영근을 가진 40세의 산수(散修) 임장안(林长安)이 된다. 그는 청죽산 방시(青竹山坊市)라는 작은 수선자들의 도시에서 20년간 온갖 노력을 다했지만, 재능의 한계로 연기 3층에 ...
    원제
    长生修仙,从画符开始
    국가
    중국
    장르
    선협
    연재기간
    2025. 3. 18 ~
    원본
    플랫폼
    起点中文网, QQ阅读
    상태
    283 연재중
    미디어믹스
    정보 미상
    번역상태
    Related
    장생수선,종화부개시 | 饺子一碗
    FDBS 번역기 앱 다운로드

    줄거리

    평범한 중년 남성이었던 주인공은 선협 세계로 환생하여 하품 영근을 가진 40세의 산수(散修) 임장안(林长安)이 된다. 그는 청죽산 방시(青竹山坊市)라는 작은 수선자들의 도시에서 20년간 온갖 노력을 다했지만, 재능의 한계로 연기 3층에 머무르며 희망을 잃어간다. 결국 모든 것을 포기하고 속세로 돌아가 남은 생을 부유하게 살기로 결심한 순간, 그의 눈앞에 '숙련도 패널'이 나타난다.

    이 패널은 그가 행하는 모든 기술과 공법의 숙련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노력을 통해 숙련도를 올리면 그 경지가 영원히 유지되는 '일증영증(一证永证)'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 발견한 임장안은 새로운 희망을 품고, 가장 먼저 생계 수단이었던 부적 그리기(画符)부터 완벽하게 마스터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남들보다 월등한 성공률과 품질로 부적을 만들어 팔아 수련에 필요한 영석을 벌기 시작한다.

    신중하고 안정적인 성격을 가진 그는 자신의 능력을 철저히 숨긴 채, 조용히 부를 축적하고 수련에 매진한다. 이야기는 그가 부적술을 시작으로 연단술, 진법 등 다양한 수선백예(修仙百艺)를 하나씩 정복해나가며, 누구도 주목하지 않는 평범한 산수에서 점차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실력자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이 과정에서 옛 동료들과 재회하고, 새로운 인연을 맺으며, 기나긴 장생의 길 위에서 겪는 고독과 세상의 변화를 담담하게 풀어낸다.

    개요

    작가 '교자일완(饺子一碗)'이 치디엔 중문망(起点中文网)에서 연재하는 선협 소설이다. '범인류(凡人流)', '숙련도 패널', '신중함(稳健)'을 핵심 키워드로 삼고 있다. 재능 없는 주인공이 특별한 기연이 아닌, 오직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여 성장하는 과정을 현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화려하고 빠른 전개보다는, 차분하고 안정적인 '농사짓는(种田)' 듯한 흐름을 선호하는 독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다.

    소설의 배경은 평범한 산수들이 모여 사는 방시(坊市)에서 시작하여 점차 더 넓은 수선 세계로 확장된다. 주인공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숨기며 조용히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기 때문에, 불필요한 분쟁이나 위험에 휘말리지 않으려는 '구도(苟道)' 스타일의 성향을 보인다. 이러한 설정은 독자들에게 주인공의 성장에 대한 깊은 몰입감과 대리만족을 제공한다.

    등장인물

    임장안 (林长安)

    이 소설의 주인공. 전생에 평범한 중년 남성이었으나, 선협 세계에서 하품 영근을 가진 40세의 산수로 환생했다. 20년간의 고된 수련에도 연기 3층에 머물자 절망하고 선도를 포기하려 했으나, '숙련도 패널'을 각성하면서 새로운 길을 걷게 된다. 성격이 매우 신중하고 침착하며,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성장을 선호한다. 부적 그리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을 익히며, 자신의 능력을 철저히 숨긴 채 묵묵히 장생의 길을 추구한다.

    주요인물

    이이우 (李二牛)

    주인공 임장안의 오랜 친구. 임장안과 함께 선문 입문 테스트에서 낙방한 산수 출신이다. 이후 방시의 한 가문에 데릴사위로 들어가면서 임장안보다 먼저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했다. 순박하고 의리 있는 성격으로, 초반에 어려움을 겪는 임장안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하지만 아들인 이일범(李一帆)이 축기기에 성공한 후 득의양양해져 여러 첩을 들이는 등 분수를 잊은 행동으로 가문에 분란을 일으키기도 한다.

    육청청 (陆箐箐)

    주인공과 초기에 알고 지낸 여성 수선자. 차분하고 현명한 성품을 지녔으며, 외모 또한 아담하고 아름답다. 주인공의 신중하고 꾸준한 모습을 높이 평가하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그와 깊은 관계로 발전하지는 않는다. 이후 다른 인물과 혼인하여 가정을 꾸리지만, 주인공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심열 (沈烈)

    주인공, 이이우와 함께 초기에 알고 지낸 동료 중 한 명. 의협심이 있고 호쾌한 성격이다. 육청청과 혼인하여 가정을 이룬다. 주인공과 꾸준히 교류하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친구 관계를 이어간다.

    위불이 (卫不易)

    주인공 일행과 함께했던 동료 중 한 명. 직설적이고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는 성격이지만, 친구를 위하는 마음은 깊다. 특히 이이우가 득의양양하여 가문에 소홀해졌을 때 따끔하게 충고하는 등 친구의 잘못을 바로잡으려 노력한다.

    세계관

    이 소설의 세계관은 전형적인 동양 선협 세계를 기반으로 한다. 수련 경지는 연기(炼气), 축기(筑基), 금단(金丹) 등의 단계로 나뉘며, 영근(灵根)의 품질이 수련 속도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대부분의 수선자들은 거대 종문에 속해 있거나, 방시(坊市)라 불리는 수선자들의 상업 도시에 모여 사는 산수(散修)로 살아간다.

    자원은 극히 한정되어 있으며, 수선자들은 영석(灵石)을 벌기 위해 약초 채집, 요수 사냥, 혹은 부적 제작이나 연단 같은 전문 기술에 종사한다. 주인공이 활동을 시작하는 '청죽산 방시(青竹山坊市)'는 이러한 산수들이 모여 사는 대표적인 장소로, 이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인간 군상과 생존 경쟁이 이야기의 초기 배경을 이룬다.

    주요 사건

    정보 미상

    평가 및 반응

    독자들 사이에서는 '정통 범인류 소설의 맛을 잘 살렸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특히 주인공이 금수지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자만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신중하게 한 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이 큰 매력으로 꼽힌다. 자극적인 사건이나 빠른 레벨업보다는, 기술 숙련도를 올리고 자원을 모아 수련하는 과정 자체의 재미에 집중하여 '농사짓는 소설(种田文)'을 좋아하는 독자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다만 일부 독자들은 전개가 다소 느리고 평탄하여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을 단점으로 지적하기도 한다. 또한, 전투 묘사나 갈등 구조가 다소 단순하다는 비판도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필력과 꾸준한 연재, 그리고 주인공의 현실적인 성장 과정 덕분에 치디엔 플랫폼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하며 성공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