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서성공지첨도성신

吞噬星空之签到成神

(2021)

읽기편집히스토리
탄서성공지첨도성신
    SF 소설 '탄서성공(吞噬星空)'의 세계관으로 환생한 왕의(王毅)는 18년간 평범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사인 시스템'이라는 특별한 능력을 각성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특정 장소나 조건 하에서 '사인...
    원제
    吞噬星空之签到成神
    국가
    중국
    장르
    퓨전
    연재기간
    2021. 4. 18 ~ 2023. 6. 8
    원본
    플랫폼
    起点中文网, 69书吧, 飘天文学, QQ阅读
    상태
    1350 완결
    미디어믹스
    오디오북, AI만화
    번역상태
    Related
    吞噬星空之签到成神, 탄서성공지첨도성신 | 冥河老怪
    FDBS 번역기 앱 다운로드

    줄거리

    SF 소설 '탄서성공(吞噬星空)'의 세계관으로 환생한 왕의(王毅)는 18년간 평범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사인 시스템'이라는 특별한 능력을 각성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특정 장소나 조건 하에서 '사인(签到, 출석체크)'을 하면, 그에 상응하는 강력한 보상을 주는 치트키와 같은 존재다. 그의 첫 번째 사인은 지구에서 이루어졌고, 그 보상으로 전설적인 비급인 '구겁비전(九劫秘典)'의 첫 번째 단계를 획득하며 단숨에 신체 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시스템의 도움으로 왕의는 원작의 주인공 나봉(罗峰)과 비슷한 시기에 무자(武者)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하지만, 성장의 속도는 원작을 초월한다. 그는 지구의 중요한 장소들, 예를 들어 극한무관(极限武馆) 본부나 고대 유적 등에서 사인을 하며 원작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강력한 기술과 아이템을 손에 넣는다. 이를 통해 그는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며 인류의 최고 천재 중 한 명으로 인정받게 된다.

    이야기의 무대는 지구를 넘어 광활한 우주로 확장된다. 왕의는 가상우주회사(虚拟宇宙公司)의 핵심 멤버로 발탁되어 인류의 최고 천재들과 경쟁하고 교류한다. 그는 원시 우주, 신비로운 우주해(宇宙海), 그리고 궁극의 세계인 기원대륙(起源大陆)으로 나아가며 끊임없이 강해진다. 사인을 통해 얻는 보상은 점점 더 강력해져, 강력한 분신을 여럿 거느리게 되고 심지어 우주의 재앙으로 불리는 계수(界兽)마저 자신의 분신으로 삼는 데 성공한다.

    왕의는 원작의 주요 사건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며 인류의 운명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나봉과 협력하기도 하고, 때로는 그를 뛰어넘는 활약을 펼치며 인류 족군을 위기에서 구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수많은 강적들과 맞서 싸우고, 고대의 비밀을 파헤치며, 궁극적으로는 모든 존재의 정점에 있는 '혼원(浑源)'의 경지에 도달하여 불멸의 신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이 소설은 원작의 향수를 느끼게 하면서도 '사인'이라는 새로운 설정으로 독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통쾌함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개요

    이 소설은 중국의 유명 웹소설 작가 '아끽서홍시(我吃西红柿)'의 대표작 《탄서성공(吞噬星空)》의 세계관을 차용한 2차 창작 팬픽션이다. 원작은 먼 미래, 괴수가 출현한 지구를 배경으로 주인공 나봉(罗峰)이 정신염사(精神念师)로서 성장하여 우주로 나아가는 장대한 스케일의 SF 선협 소설이다. 본 작품은 이러한 원작의 설정 위에 '사인 시스템(签到系统)'이라는, 당시 웹소설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던 장르적 요소를 결합했다.

    주인공 왕의(王毅)는 원작의 세계로 환생한 인물로, '사인'이라는 행위를 통해 손쉽게 강해질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 이는 독자들에게 노력이나 고난 없이도 빠르게 성장하는 주인공을 통해 대리만족과 통쾌함을 제공하는 장치로 작용한다. 작품은 원작의 스토리라인을 따라가면서도, 주인공 왕의의 개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새로운 사건들과 변화된 결과를 보여주는 'IF' 스토리의 성격을 띤다. 원작 팬들에게는 익숙한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시스템 소설 팬들에게는 '사인'이라는 익숙한 코드를 통해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등장인물

    왕의 (王毅)

    이 작품의 주인공. SF 소설 '탄서성공'의 세계로 환생한 인물이다. 18년 동안 평범하게 살다가 고등학교 졸업 직전 '사인 시스템'을 각성한다. 이 시스템 덕분에 특정 장소에서 사인을 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공법, 혈통, 무기, 분신 등을 얻을 수 있다. 원작의 주인공 나봉(罗峰)과 같은 시대를 살아가며, 때로는 친구이자 경쟁자로서 함께 성장한다. 시스템의 힘을 바탕으로 원작의 나봉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강해지며, 인류의 운명을 건 싸움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신중하면서도 기회를 놓치지 않는 과감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궁극적으로는 우주의 최강자인 혼원급(浑源级) 존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인물

    나봉 (罗峰)

    원작 '탄서성공'의 주인공. 이 작품에서는 왕의의 친구이자 가장 중요한 조력자 중 한 명으로 등장한다. 정신염사로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금각거수(金角巨兽)와의 싸움을 통해 지구의 영웅으로 떠오른다. 왕의와는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함께 성장하고, 우주로 나아간 뒤에도 인류의 미래를 위해 협력한다. 왕의의 존재로 인해 원작과는 다른 성장의 길을 걷기도 하지만, 그의 강인한 의지와 재능은 여전히 빛을 발한다.

    사인 시스템 (签到面板)

    왕의가 각성한 금수지(치트키). 특정 조건(장소, 사건 등)이 만족되면 왕의에게 '사인'할 기회를 제공한다. 사인을 완료하면 해당 장소나 사건과 관련된 보상을 지급한다. 보상의 종류는 공법, 비급, 혈통, 신병(神兵), 특수 생명체 분신 등 매우 다양하며, 이야기의 스케일이 커질수록 보상의 등급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해진다. 이 시스템은 왕의가 빠르게 성장하는 가장 핵심적인 원동력이다.

    조연

    홍 (洪)

    지구 최강의 무자(武者)이자 극한무관(极限武馆)의 관주. 지구 인류의 수호자와 같은 존재다. 왕의와 나봉의 재능을 일찍부터 알아보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깊은 통찰력과 강력한 실력을 겸비한 인물로, 주인공들에게 정신적인 지주 역할을 한다.

    뇌신 (雷神)

    '홍'과 함께 지구 최강자로 꼽히는 인물이며, 뇌전무관(雷电武馆)의 관주다. 호쾌하고 전투를 즐기는 성격이지만, 인류를 위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왕의와 나봉의 성장을 지켜보며 그들의 든든한 아군이 되어준다.

    세계관

    이 작품은 원작 '탄서성공'의 방대한 세계관을 그대로 따른다. 이야기는 RR 바이러스로 인해 괴수가 창궐하게 된 근미래의 지구에서 시작된다. 인류는 기지를 건설하여 생존하고 있으며, '무자(武者)'라는 초인적인 신체 능력을 가진 존재들이 괴수와 싸우며 인류를 보호한다. 무자는 신체 능력에 따라 전사, 전장, 전신 등의 등급으로 나뉘며, 그중에서도 정신을 이용해 물체를 조종하는 '정신염사(精神念师)'는 특별한 존재로 취급받는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무대는 지구를 넘어 우주로 확장된다. 우주에는 수많은 인종과 문명이 존재하며, 이들은 각자의 세력을 이루어 경쟁하고 있다. 인류는 '가상우주회사', '거부투기장' 등 거대 세력의 일원으로서 우주 속에서 생존과 번영을 위해 투쟁한다. 우주의 강함은 행성급, 항성급, 우주급, 역주급, 계주급, 불후(不朽), 우주존자(宇宙尊者), 우주지주(宇宙之主), 최강우주지주(最强宇宙之主) 등의 단계로 나뉜다. 이 모든 것을 넘어선 궁극의 경지가 바로 '혼원(浑源)'이며, 이는 세계의 법칙을 초월한 신과 같은 존재다. 주인공 왕의는 '사인 시스템'을 통해 이 모든 단계를 빠르게 돌파하며 성장해 나간다.

    주요 사건

    정보 미상

    평가 및 반응

    《탄서성공지첨도성신》은 원작 '탄서성공'의 팬들과 '사인 시스템' 장르를 좋아하는 독자들 사이에서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매력적인 설정을 기반으로 하여, '사인'이라는 간단명료한 성장 시스템을 통해 독자들에게 시원시원한 대리만족을 선사했다는 평이 많다. 특히 주인공 왕의가 원작의 주요 장소나 유적에서 사인을 통해 강력한 보상을 획득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은 이 소설의 가장 큰 재미 요소로 꼽힌다.

    하지만 비판적인 의견도 존재한다. 일부 독자들은 주인공이 너무 쉽게 강해져서 긴장감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또한, 주인공이 원작의 주인공인 나봉(罗峰)의 행적을 따라다니며 그의 기연을 일부 획득하는 전개에 대해 '주인공 핥기(舔主角)'라며 비판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팬 커뮤니티에서는 주인공의 독자적인 서사가 부족하고 원작의 틀에 너무 갇혀 있다는 점, 그리고 일부 설정 붕괴나 개연성이 부족한 부분을 아쉬워하는 의견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탄서성공' 팬픽션 중에서는 상업적으로 성공하고 높은 인지도를 얻은 작품 중 하나로, '팬픽션'과 '시스템'이라는 두 가지 인기 요소를 성공적으로 결합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