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채집할 수 있다

巫师能采集

(2019)

읽기편집히스토리
무사는 채집할 수 있다
    이 소설은 차원 간의 충돌이 빈번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무사(巫师)들이 지배하는 '무사 차원'은 다른 차원을 침략하여 자원을 약탈하는 '수확자'이자, 외부의 침략으로부터 자신들의 차원을 지키는 '수호자'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주...
    원제
    巫师能采集
    작가
    凤岭客
    국가
    중국
    장르
    판타지
    연재기간
    2019. 7. 15 ~ 2022. 1. 22
    원본
    플랫폼
    起点中文网, QQ阅读
    상태
    1222 완결
    미디어믹스
    정보 미상
    번역상태
    Related
    무사능채집 | 凤岭客
    FDBS 번역기 앱 다운로드

    줄거리

    이 소설은 차원 간의 충돌이 빈번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무사(巫师)들이 지배하는 '무사 차원'은 다른 차원을 침략하여 자원을 약탈하는 '수확자'이자, 외부의 침략으로부터 자신들의 차원을 지키는 '수호자'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주인공 로크(罗克)는 이 세계에서 평범한 소년으로 살아가던 중, 우연히 눈앞에 나타난 패널을 통해 만물의 속성을 '채집'할 수 있는 능력을 각성한다. 그는 이 능력을 이용해 다른 사람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강해지기 시작한다.

    로크는 자신의 능력을 철저히 숨긴 채, 조용히 힘을 키워나간다. 그는 각종 마법 식물, 광물, 심지어는 강력한 마수나 적의 시체로부터도 유용한 능력치나 특성을 채집하여 자신을 강화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여러 음모와 위협에 휘말리게 되지만, 신중한 성격과 숨겨진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 그는 무사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정식으로 무사의 길을 걷게 되고, 그곳에서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 경쟁하고 협력하며 성장한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로크는 점차 무사 세계의 어두운 진실과 차원 전쟁의 잔혹함을 마주하게 된다. 그는 더 이상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할 수 없게 되고, 동료와 자신이 속한 세계를 지키기 위해 거대한 세력들과 맞서 싸워야 하는 운명에 놓인다. 그의 '채집' 능력은 계속해서 진화하며,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경지에 오르게 된다. 로크는 자신의 신조대로 겉으로 드러나는 힘보다 훨씬 강력한 내면의 힘을 바탕으로, 차원 전체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의 중심에 서게 된다.

    개요

    《무사는 채집할 수 있다》는 작가 펑링커(凤岭客)가 창작한 서양 판타지 웹소설이다. 중국의 웹소설 플랫폼 '치디엔 중문망(起点中文网)'에서 2019년 7월 15일에 연재를 시작하여 2022년 1월 22일에 총 1222장으로 완결되었다. 이 작품은 '무사(Witchcraft/Wizardry)'라는 서양 판타지적 요소에 '채집'이라는 게임 시스템적 설정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이 만물로부터 속성을 추출하여 자신을 강화한다는 독특한 설정은 독자들에게 신선함을 주었다. 작품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다소 어둡고 냉정하며, 주인공 역시 자신의 이익과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는 이성적이고 살벌한 인물로 그려진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감성적인 전개보다는 냉철하고 계산적인 주인공의 성장을 선호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등장인물

    로크 (罗克)

    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평범한 소년이었으나 우연히 만물의 속성을 '채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패널을 얻게 된다. 이 능력을 통해 그는 각종 재료나 생물로부터 힘과 특성을 흡수하여 끊임없이 강해진다. 성격은 매우 신중하고 냉정하며, 자신의 진짜 실력을 숨기는 데 능하다. '드러나는 재능과 실력은 결코 비장의 무기가 성장하는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 이 때문에 주변에서는 그를 과소평가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치밀한 계획과 강력한 힘으로 모든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 무감정하거나 비정한 인물은 아니지만, 자신의 생존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현실적인 성향을 지녔다.

    주요인물

    정보 미상

    이 작품의 주요 조연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찾기 어렵다. 이야기는 대부분 주인공 로크의 시점에서 그의 성장과 능력 활용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된다. 히로인으로 볼 수 있는 비중 있는 여성 캐릭터는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연

    정보 미상

    세계관

    작품의 세계관은 다수의 차원들이 공존하며 서로 침략하고 방어하는 '차원 전쟁'을 기본 배경으로 한다. 그중에서도 '무사 차원'은 강력한 무사(巫师)들이 지배하는 곳으로, 이들은 마법과 지식을 탐구하며 강력한 힘을 추구한다. 무사들은 다른 약소 차원을 침공하여 자원을 약탈하는 '수확자'의 역할을 하기도 하고, 동시에 자신들의 차원을 외부의 적으로부터 지키는 '수호자'이기도 하다. 이 세계에서 무사는 존경과 두려움을 동시에 받는 존재이며, 그들 사이에서도 치열한 경쟁과 암투가 벌어진다. 주인공 로크의 '채집' 능력은 이러한 세계관 속에서 그가 남들보다 월등히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세계는 다양한 마법 생물, 고대 유적, 그리고 미지의 차원들로 가득 차 있어 탐험과 발견의 요소가 풍부하다.

    주요 사건

    정보 미상

    평가 및 반응

    《무사는 채집할 수 있다》는 독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특히 '채집'이라는 독특한 금수지(金手指, 치트 능력) 설정이 신선하고 흥미롭다는 평이 많다. 주인공 로크의 성격이 냉정하고 이성적이며, 불필요한 감정 소모나 연애 노선 없이 오직 자신의 성장에만 집중하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때문에 '무女主(여주인공 없음)' 소설을 선호하는 독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필력 또한 안정적이며 이야기 전개가 막힘없이 시원하다는 평가가 있다. 다만, 4단계 무사 이후의 전개가 초반의 '무사'다운 느낌보다는 일반적인 판타지 소설처럼 변해 아쉽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또한 금수지인 '채집' 능력의 근원이나 본질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된다. 종합적으로는 '수작'까지는 아니더라도, 책이 부족할 때 읽기 좋은 '양초(粮草, 킬링타임용 소설)'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