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도종차천개시

证道从遮天开始

(2019)

읽기편집히스토리
증도종차천개시
    평범한 지구인 주청(周青)은 어느 날 우연히 제천만계(诸天万界)를 넘나들 수 있는 신물 '윤회경(轮回镜)'을 얻게 된다. 그는 이 거울을 통해 인기 소설 '차천(遮天)'의 세계로 들어가, 원작 주인공 엽범(叶凡)의 대학 동창인 주통(周通...
    원제
    证道从遮天开始
    국가
    중국
    장르
    선협
    연재기간
    2019. 12. 31 ~ 2021. 4. 12
    원본
    플랫폼
    起点中文网, 书旗小说
    상태
    1566 완결
    미디어믹스
    정보 미상
    번역상태
    Related
    证道从遮天开始, 증도종차천개시 | 鬼灯青月
    FDBS 번역기 앱 다운로드

    줄거리

    평범한 지구인 주청(周青)은 어느 날 우연히 제천만계(诸天万界)를 넘나들 수 있는 신물 '윤회경(轮回镜)'을 얻게 된다. 그는 이 거울을 통해 인기 소설 '차천(遮天)'의 세계로 들어가, 원작 주인공 엽범(叶凡)의 대학 동창인 주통(周通)으로 환생한다. 주통은 원작의 지식을 활용하여 미래를 대비하던 중, 엽범과 함께 태산에서 벌어지는 동창회에 참석했다가 하늘에서 아홉 마리의 용이 관을 끄는 '구룡관(九龙拉棺)' 사건에 휘말린다.

    이 사건을 계기로 주통은 엽범 일행과 함께 북두칠성 너머의 수행 세계로 넘어가 본격적인 수행의 길을 걷게 된다. 그는 윤회경의 능력을 바탕으로 '차천'의 수행법을 주력으로 삼고, '선고법(仙古法)' 등 다른 시대의 수행법을 보조로 익히며 빠르게 성장한다. 또한, 윤회경을 통해 '장생계(长生界)', '일세지존(一世之尊)', '완미세계(完美世界)' 등 다른 세계로 시공을 초월하여 각종 기연을 독차지하고 힘을 키워나간다.

    주통은 여러 세계를 넘나들며 겪는 수많은 전투와 시련 속에서 점차 강해지며 자신만의 도(道)를 찾아간다. 그는 결국 세계의 존립을 위협하는 최종 흑막인 10명의 '궤이시조(诡异始祖)'와 맞서 싸우게 되고, 장대한 전투 끝에 그들을 모두 소멸시키고 그들의 근거지인 고원(高原)마저 붕괴시킨다. 이로써 그는 자신만의 전설을 완성하고 궁극의 경지에 오르게 된다.

    개요

    작가 귀등청월(鬼灯青月)이 집필한 선협 장르의 동인 소설이다. 중국의 유명 작가 진동(辰东)의 대표작인 '차천 삼부작(遮天三部曲)' 중 첫 번째 작품 '차천(遮天)'의 세계관을 메인 무대로 삼는 무한류(无限流) 소설이다. 주인공이 원작의 등장인물로 환생하여, 원작의 지식과 자신만의 치트키 '윤회경'을 활용해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차천'의 방대하고 매력적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완미세계', '장생계', '일세지존' 등 다른 인기 작품들의 설정을 자연스럽게 융합시켜 세계관을 확장했다. 원작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합리적인 각색을 더했으며, 특히 전투 장면 묘사가 매우 웅장하고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작가의 필력이 원작자 진동과 흡사하여 많은 원작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등장인물

    주통 (周通)

    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본명은 주청(周青)으로, 원래는 평범한 지구인이었으나 신비한 '윤회경(轮回镜)'을 얻어 '차천' 세계로 넘어왔다. 원작 주인공 엽범(叶凡)의 대학 동창으로 환생하여, 그와 함께 구룡관 사건에 휘말리며 수행의 길에 들어선다. 원작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윤회경의 시공 초월 능력을 이용해 각종 기연을 선점하고 빠르게 성장한다. 주된 목표는 불후(不朽)의 경지에 이르러 자신의 도(道)를 증명하는 것이다. 냉철하고 계획적이지만 동료를 아끼는 마음도 가지고 있다.

    주요인물

    엽범 (叶凡)

    원작 '차천'의 주인공이다. 주통의 대학 동창으로, 함께 구룡관에 올라 수행의 세계에 발을 들인다. 성체(圣体)라는 특수한 체질을 지녔으며, 수많은 고난을 겪으며 성장하여 천제(天帝)의 경지에 오르는 인물이다. 이 소설에서는 주통의 든든한 동료이자 라이벌로서 함께 활약한다.

    팡보 (庞博)

    엽범의 절친한 친구이자 주통의 대학 동창이다. 요족(妖族)의 혈맥을 이어받아 강력한 신체를 지녔다. 의리 있고 호쾌한 성격으로, 엽범과 주통의 곁에서 함께 싸우며 성장한다.

    세계관

    기본적으로 진동(辰东) 작가의 소설 '차천(遮天)'의 세계관을 따른다. 인간, 요족 등 다양한 종족이 존재하며, '윤해(轮海)', '도궁(道宫)', '사극(四极)', '화룡(化龙)', '선대(仙台)' 등의 독특한 수행 단계를 밟아 신체와 정신을 단련하여 초월적인 힘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며, 북두(北斗), 자미(紫微) 등 여러 별들이 주요 무대로 등장한다.

    본작의 가장 큰 특징은 '무한류' 설정을 도입하여 '차천' 외의 다른 세계관을 넘나든다는 점이다. 주인공 주통은 윤회경을 통해 '완미세계(完美世界)', '장생계(长生界)', '일세지존(一世之尊)' 등 다른 선협 소설의 세계로 이동할 수 있다. 각 세계의 독특한 수행 체계와 설정이 서로 얽히며 더욱 방대하고 복합적인 세계관을 형성한다.

    주요 사건

    • 구룡관 강림: 주인공 주통이 엽범과 함께 태산에서 아홉 마리의 용이 끄는 청동관을 목격하고, 이를 통해 북두성역으로 이동하며 모든 이야기의 서막을 여는 사건이다.
    • 여러 세계 탐험: 주통은 윤회경을 이용해 '완미세계'로 넘어가 선고법(仙古法)을 익히고, '일세지존'의 세계에서 윤회와 관련된 비밀을 파헤치는 등 여러 세계를 넘나들며 힘과 지식을 쌓는다.
    • 어둠의 동란: '차천' 원작의 주요 사건인 어둠의 동란에 개입하여, 금구(禁区)의 지존들과 맞서 싸우며 자신의 명성을 떨친다.
    • 시조와의 최종 결전: 이야기의 최종장에서 세계를 위협하는 근원적인 악, 10명의 궤이시조(诡异始祖)와 맞서 싸운다. 모든 세계의 강자들이 힘을 합쳐 벌이는 이 장대한 전쟁에서 주통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마침내 승리를 이끈다.

    평가 및 반응

    '차천'의 수많은 동인 소설 중에서도 수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원작의 설정을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면서도, 무한류라는 장르적 재미를 성공적으로 결합시켰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원작자 진동(辰东)의 문체를 거의 완벽하게 재현했다는 점에서 많은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스토리 전개가 시원하고 막힘이 없으며, 전투 묘사가 뛰어나 몰입감이 높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중국 웹소설 플랫폼 '치디엔'에서 연재될 당시 높은 인기를 구가했으며, '정품 채널'에 선정되는 등 상업적으로도 성공했다. 다만, 동인 소설의 특성상 원작을 모르는 독자에게는 진입 장벽이 다소 있으며, 일부 설정은 원작 팬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천' 팬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필독 동인 소설로 추천받고 있다.

    증도종차천개시 | 소설위키